알바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신호수 후기, 하는 일, 급여

일상공방 2021. 11. 8. 23:07
반응형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신호수 후기, 하는 일, 급여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신호수 후기 관련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신호수 하는 일, 그리고 급여 등에 관련해 아실 수 있게 됩니다.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업무 종류에는 일반적으로 상차, 하차, 분류, 스캔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아마 야간상하차 택배 아르바이트 오래 하신 분들도 분류, 스캔 업무까지는 맡아보셨을텐데,

신호수 업무를 맡으신 적은 거의 없으실 것입니다.

그만큼 경험해보기 힘든 업무이고, 저도 상하차를 오래 했지만 딱 한번 밖에 못 해본 업무입니다.

 

https://shinyongms.tistory.com/2?category=908212

 

단기 알바 - 택배 야간 물류 / 상하차 아르바이트 후기 및 꿀팁

오늘 포스팅은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3월말부터 일주일에 한번씩 야간 상하차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요! 정말 무지하게 힘듭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shinyongms.tistory.com

혹시 신호수 업무가 아니라 상차, 하차, 분류, 스캔 관련해 궁금하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위 포스팅의 조회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아마 요즘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어렵다보니 항상 수요가 있는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로 사람들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야간 택배상하차 신호수
야간 택배상하차 신호수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택배 야간상하차 아르바이트 신호수 후기, 급여, 업무에 관련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택배 야간상하차 신호수 급여

택배 야간상하차 신호수 급여는 다른 상차, 하차, 분류, 스캔 근무자와 동일합니다.

후술하겠지만, 신호수의 경우 상차 업무나 하차 업무보다 몸이 훨씬 편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돈을 받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간상하차 아르바이트 급여는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니, 여기서 굳이 콕 찝어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택배 야간상하차 신호수 하는 일

택배 야간상하차 아르바이트에서 신호수가 하는 일은, 택배 트럭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일입니다.

택배 허브에는 정말 많은 트럭들이 왔다 갔다 합니다.

상차 하차를 해보신 분은 잘 아실텐데, 예를 들어 하차의 경우 저희가 컨테이너에 있는 물건들을 다 하차하고 나면

그 빈 컨테이너를 가지고 트럭이 떠나죠?

그 트럭은 보통 상차 장소로 가서 다시 물건을 빈 컨테이너 안에 쌓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러면 반대로 상차 장소에서는, 빈 컨테이너에 물건을 가득 상차하고 나면 그 트럭이 또 어딘가로 출발하겠죠?

그리고 다른 허브에서 그렇게 하차 후 상차까지 마쳐서 내가 일하고 있는 허브로 들어오는 트럭들이 있겠죠?

이런 트럭들의 동선이 꼬이면 사고가 나거나 물류 흐름에 지대한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신호수들이 소위 "야드"라고 불리는 트럭들이 다니는 큰 길에서 신호를 주면서

물류 흐름을 통제하게 됩니다.

물론 그러한 흐름 통제는 경험이 많은 반장들이 하게 되고, 알바로 간 경우에는 반장들의 지시를 무전 등으로 듣고

그에 맞춰 차를 멈춰세우거나 보내거나 유턴시키면 됩니다.

 

 

야간상하차 신호수 개인적인 후기

일반적으로 신호수 업무는 꿀업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몸이 힘들지 않습니다.

정신없이 까대기를 할 필요도, 정신없이 물건을 쌓을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신호봉 하나 들고 움직여라, 멈춰라, 돌아가라 신호 정도만 주면 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한여름 또는 한겨울에 밖에 있어야 하다보니 엄청 덥거나 엄청 춥습니다.

좀 선선한 때 하면 정말 최고의 환경에서 편하게 근무하며 그 시간 동안 열심히 상하차하느라 죽어나가는

다른 아르바이트생과 동일한 시급도 받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브에 따라 다르지만, 어지간하면 신호수는 일이 없을 때 앉아서 쉴 수 있게 해줍니다.

대신 다른 아르바이트생들의 밥 먹는 시간이 1시간인 반면, 신호수들은 밥 먹는 시간을 30분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도 허브마다 다르다보니 자세한 건 일을 가시려는 허브의 분위기를 보셔야 할 거에요.

 

다만 그렇다고 신호수 업무가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의 신호 실수로 물류 흐름에 지장이 생겼다?

그 날 그 허브의 업무 효율이 심각하게 떨어지게 되고 엄청 깨지시게 됩니다.

그거 수습하는 게 보통 일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어차피 반장의 지시를 잘 듣고 그대로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실수만 안 하시게 잘 집중하시면 정말 편하게

하루 일당을 벌고 오실 수 있습니다.

택배 야간상하차 신호수가 되는 건 로또다?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택배 야간상하차 아르바이트로 가서 신호수를 맡는 일은 정말 경험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꽤 오랜 기간 상하차를 다녔고, 사람들 얼굴을 익히고 있었기 때문에 하루 정도 편하게 일하라고

반장들이 배려해줘서 신호수 업무를 본 것이었고요.

보통 당일 하루만 일하러 오는 경우가 많은 아르바이트생들한테 신호수라는 꿀보직을 주는 경우는 드뭅니다.

나무위키에도 혹시 당일 알바로 가서 신호수에 당첨됐다면 인생 최대의 행운의 날이니 로또라도 하나 사라고

적혀있습니다.

 

아마 이 게시글을 검색하셔서 들어오셨다면, 당일 아르바이트로 가셔서 신호수 배정을 받으신 행운아 중의

행운아 분들일 것 같은데요.

걱정하지 마시고, 집중력 잃지 않게 오더 잘 따라서 업무 보시면 됩니다.

 


택배 야간상하차 아르바이트 신호수 후기, 하는 일, 급여 등에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은 유익하셨나요?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