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일기 - 상품 관련 민원: 의료기기편
상품 관련 민원: 의료기기편 관련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처음 겪어본 일이기 때문에 기록해두고 싶었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실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거북목교정 목보호대 상품이 이번 민원대상이었습니다.
보건소를 통해서 상품명에 관련해서 민원이 들어왔다는 연락을 받았는데요.
제 상품명에 거북목치료, 거북목예방 등 의학적 효과가 있는 뉘앙스의 표현들이 들어있는 것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판매중인 목보호대 상품이 의료기기가 아니라 공산품이기 때문에 의학적 효과가 있는 표현을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아직 이해가 안 가는 점은 저는 위 상품을 납품 받을 때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걸 확인을 하고 받아왔는데... 의료기기가 아니라고 하니 좀 당황스럽더라고요.
저 저거 팔겠다고 의료기기 판매허가까지 받아왔는데..
우선 위 상품을 납품해준 업체랑 먼저 얘기가 되어야 할 거 같아서, 내일 납품업체에 먼저 연락한 다음 내용을 정리해서 보건소 측에 연락해볼 예정입니다.
그래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민원 같은 것도 전부 겪어봐야 대응이 가능하니까요.
우선 민원에 저 나름대로 대응해본 다음, 경과를 알려드려야 하거나 전해드릴 꿀팁 같은게 있다면 후속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곤하네요...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런걸 겪는게 사업의 묘미 같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스토어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구매만족 우수 유지 기념 - 구매만족 등급에 대해 (0) | 2021.12.22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월 매출 결산 (0) | 2021.11.30 |
스마트스토어 굿서비스 달성 (0) | 2021.11.02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0월 매출 결산 (0) | 2021.10.31 |
스마트스토어 오픈 한달차 (0) | 2021.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