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로나와 일상] 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프라이(수플레)

일상공방 2020. 4. 14. 2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간이 남길래 최근에 핫했던 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프라이를 만들어봤습니다

조금 유행이 지나긴 했지만, 아예 옛날 일이 되어버리기 전에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재료입니다

계란 2~3개와 소금이에요

저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버터도 준비해주세요!

먼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해주세요!

 

이렇게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해주시고, 노른자에는 소금을 쳐주세요

작은 숟가락 한술이면 됩니다

 

노른자를 먼저 섞어주세요

풀어질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제 흰자를 천번 저어주시면 됩니다

막상 해보니까 천번을 훨씬 넘는 거 같아요...

반죽이 될 때까지 열심히 휘저어주세요

 

그 다음 노른자랑 흰자 반죽을 섞어주세요

 

그 다음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주시고 버터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반죽을 부어주세요

저는 버터가 없어서 기름만 두르고 반죽을 올렸는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모양도 가능한 예쁘게 나오도록 정리해봅시다

 

바닥이 노릇노릇해지는지 계속 확인해주세요

 

노릇노릇해졌다면 반으로 접어주셔서 양쪽 면을 익혀주세요

이러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별 거 없죠?

아...?

예쁘게 안 나오네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집에만 박혀있다보니 점점 새로운 취미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올해 요리랑 베이킹을 시작했는데 아직 갈 길이 머네요...

성공 여부에 상관없이 꾸준히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반응형